로고

엄마와 아이가 함께 행복해지는
아스피 심리발달센터

아이들의 생각을 이해하고 사랑으로 치료합니다.
  • HOME
  • 치료 프로그램
  • 소아 및 ADHD
  • 소아 및 ADHD

    소아 및 ADHD치료

    1.행동치료

    행동치료는 사회적 관계 내에서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나타나는 행동반응들 중 자신과 타인 모두에게 부적절한 행동으로 여겨지는 대상행동을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전략을 활용하여 개선하는 교육적 기법입니다. 즉, 행동치료는 아동으로 하여금 사회적 관계 내에서 행복하도록 돕기 위해 자신이 취해야 하는 바람직한 형태의 행동을 학습하도록 하며,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적 치료 방법입니다.

    아동에게 가르치고자 하거나 개선시키고자 하는 목표행동은 아동의 개인내적 특성뿐만 아니라 주변의 환경적 특성과 요소들에 근거하여 중재전략이 세워집니다.

    2.미술치료

    표현을 통해 내담자의 주관적 경험을 미술매체로 표현함으로 개인의 내면세계와 외면세계의 갈등적인 심리. 정서 상태를 파악할 수 있고, 작업을 통하여 갈등요소를 경감시켜 좀 더 조화롭고 건강하게 완화하거나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심리적 충격이나 상처를 받은 내담자들에게 미술이라는 매체는 감정표현 및 해소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통스러운 일을 겪은 내담자들은 미술활동을 통해 심리적 안정을 얻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문제를 명확히 보고, 해결할 수도 있다. 또한, 미술이라는 중간 매체를 통해 직접적으로 표현할 수 없는 사건이나 경험을 안전하게 표현함으로 부정적 감정과 불안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이처럼 미술 치료는 다양한 연령층에 유용하고, 학교폭력, 우울증,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불안장애, ADHD, 강박장애 등과 같은 적응의 어려움을 경험하는 내담자들에게 매우 유익한 심리치료로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3.학습치료

    연령에 비해 학습기능이 뒤처져 있어 학업에 어려움을 보이는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의 수준에 맞는 학습기술훈련 및 사고력 훈련, 학습상담을 실시하여 학습전략과 학습동기를 점검하고, 전반적인 기초학습기능 향상을 도모하는 치료프로그램입니다.

    치료대상
    • 읽기/쓰기/수학 학습장애, 학습부진, 경계선 지능 및 지적장애, ADHD 로 인하여 또래수준에 비해 기초학습능력이 저하되어 있는 아동 및 청소년
    4.모래놀이치료

    모래놀이치료는 심리치료의 한 방법으로서 인간에게 가장 친숙한 물질인 흙(모래), 물, 다양한 상징물을 사용하여 제한된 공간인 모래상자안에 자신의 내면세계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상징적인 놀이를 통해 억압된 정서 및 무의식적인 언어 이전 수준의 것과 접촉하고 표현하는 것을 통해 에너지가 재활성화되는 자기 치유적인 힘이 있으며, 개인적 성장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5.스마트프로그램 (ADHD 아동청소년 인지행동치료프로그램)

    아이가 자신과 대화하며, 스스로 가르치고 동기화시켜 높은 집중력을 오랫동안 유지시키며 자신의 감정과 분노를 조절하고 자존감 및 사회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고안된 프로그램입니다.
    활동은 문제이해, 계획수립, 중간점검, 사후평가, 자기강화의 5단계 생각법에 따라 진행이 됩니다. 교육내용은 집중력 강화, 정서조절, 사회성발달 놀이 활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아동의 연령과 학습능력에 따라 난이도를 고려하여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

    아스피심리발달센터
    side menu close